작성일 : 12-03-11 11:37
마음쓰기 (2012년 3월 11일)
 글쓴이 : NEGRACE.IT (24.♡.248.65)
조회 : 833  

주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저희 교회에 꾸준히 출석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저희 교회에서는 언약교인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2년 봄에 언약교인반은 3월 25일 주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약 4주간에 걸쳐서 (3월 25일, 4월 1일, 22일, 29일) 모이게 됩니다. 4주 동안 우리 교회의 비전과 교회의 구조 등등을 배우는 시간도 되지만 담임 목회자와 직접 대화하고 필요에 따라서 질문과 대답을 나누는 친숙한 시간도 됩니다. 그래서 가능하시면 모든 분들이 뉴잉글랜드 은혜장로교회에 정착을 하실 때 빨리 이 언약교인반을 들으시면 좋겠습니다.

언약이란?

세상의 모든 관계는 언약의 관계입니다. 언약의 내용이 다를 뿐 언약이 없는 관계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혼이나, 직장, 시민권, 교회 교인 등과 같이 책임을 요구하는 모든 관계는 모두 공개적 약속이나 언약을 기반으로 출발합니다. 그래서 언약교인이란 우선 자기의 삶이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겠다는 의지를 공개적으로 약속하는 과정을 통하여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공동체적인 신앙고백을 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성경에서는 이런 약속을 "언약"이라 하는데 예수의 제자는 공개적인 신앙약속을 통하여서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의 지체가 되어야 합니다.

끝으로 교회에서 교인이 된 다는 것은 다른 일반 사회조직의 멤버쉽과 같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단체는 회원을 소비자로 (consumer) 보지만 그러나 그리스도의 교회는 완전히 다른 공동체입니다. "교인" 즉 언약교인이 된 다는 것은 성경에서 말하는 제자 공동체 안에서의 서로를 섬김는 삶을 말합니다. 즉 소비자가 아닌 제자로서 하나님의 사랑과 돌보심을 다른 이에게 실제적으로 살아가는 복음의 공동체의 일원을 뜻합니다. 이 귀한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3월 25일 1시에 모이기전에 몇 명을 위해서 준비해야 할 지 여러분들이 먼저 사인업을 해 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던지 아니면 담임 목회자에게 직접 참석의 마음을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주안에서

이승한 목사 드림